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도 힌두교 행사 도중 압사 사고 영상

 

 

인도 힌두교 행사 도중 압사 사고 영상

 

 

 

 
 

 

사건 개요

인도 북부에서 열린 힌두교 행사 도중 압사 사고가 발생해 100명 이상이 사망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사고는 인도 힌두스탄타임스가 2일(현지시간) 보도한 바에 따르면, 우타르프라데시주 하트라스 지역의 힌두교 예배 장소에서 발생했다. 희생자는 대부분 여성으로 알려졌다. 이 사고는 라티 반푸르 마을에 설치된 텐트에서 종교 지도자가 신도들에게 연설을 하던 도중 발생했다.

사고 원인 및 경위

현지 경찰은 텐트 안에서 숨을 쉬기가 어렵다고 호소하는 사람들이 나왔고, 이들이 뛰쳐나가기 시작하면서 사람들이 몰려 압사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매우 더웠고 습도가 높아 텐트 내부에서의 호흡이 어려웠던 것이 사고의 원인 중 하나로 지목되고 있다.

생존자의 증언

인근 병원에 입원한 한 생존자는 “엄청난 군중이 모여 있었다”며 “빠져나갈 길이 없었고, 모두가 서로에게 넘어지면서 사고가 일어났다”고 전했다. 그는 “내가 나가려고 했을 때 밖에 오토바이가 주차돼 있어서 길을 막았다”며 “많은 사람이 기절했고, 어떤 이들은 죽었다”고 말했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많은 이들이 공포에 빠져 더 큰 혼란이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

경찰과 정부의 대응

경찰은 이번 참사의 정확한 경위를 조사 중이다. 행사 관계자는 이 행사가 관련 기관의 허가를 받고 주최됐다고 전했다. 그러나 전체 행사 참가자 수는 아직 파악되지 않았다. 경찰은 압사 사고가 발생한 텐트 주변의 상황과 텐트 내부의 환경을 면밀히 조사하고 있다.

우타르프라데시주 정부 측은 사고 소식을 접한 뒤 바로 조사위원회를 꾸려 활동에 나섰으며, 구조 활동에 속도를 내라고 지시했다. 정부는 생존자와 희생자 가족들에게 필요한 모든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사고의 재발을 막기 위해 행사 관리 및 안전 대책을 강화할 계획이다.

국제사회의 반응

이번 사고는 국제사회에서도 큰 충격을 주고 있다. 여러 국가의 지도자들은 인도의 이번 비극에 대해 깊은 애도를 표하며 희생자 가족들에게 위로의 메시지를 전했다. 인도 내에서도 많은 시민들이 이번 사고에 대한 슬픔과 분노를 표하며, 보다 철저한 안전 대책 마련을 촉구하고 있다.

향후 대책

우타르프라데시주 정부는 이번 사고를 계기로 대규모 행사에 대한 안전 관리 시스템을 재점검하고, 향후 유사 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구체적인 대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대규모 군중이 모이는 행사에서는 철저한 안전 점검과 긴급 상황에 대비한 대응 체계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이 강조되고 있다.

정부는 또한, 행사 주최자들이 안전 규정을 철저히 준수하고, 행사 참가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지침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사고를 계기로 인도 내 대규모 종교 행사 및 기타 행사에서의 안전 관리 수준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참사는 대규모 군중이 모이는 행사에서의 안전 관리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일깨워 주었으며, 향후 유사한 비극이 반복되지 않도록 철저한 대책이 필요함을 보여주고 있다. 모든 희생자와 그 가족들에게 깊은 애도의 마음을 전하며, 신속한 구조와 지원이 이루어지기를 바란다.